한글 업데이트 쉽고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

공공기관에서는 월마다 사이버 보안을 점검하는 날이 있습니다. 보안을 점검할 때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확인합니다. 한글 프로그램도 점검 대상이 되는데요. 같은 날 보안 점검을 하기 때문에 한글 업데이트가 있을 경우 업데이트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한글 프로그램 업데이트 같은 경우 한글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한글 버전의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업데이트하는 것보다 더 빠릅니다.

 

한글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받기

한글 업데이트 파일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https://www.hancom.com/main/main.do

 

1.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고객 지원을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한글과컴퓨터-홈페이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한컴오피스 외 여러 가지 한글과컴퓨터 프로그램의 패치 파일을 내용 확인과 패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한글 버전을 확인하여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한컴-패치파일
한글과컴퓨터 업데이트 파일

 

3. 한글 업데이트 파일을 받을 때 사용 버전의 상세 내용에서 업데이트 날짜를 학인한 후에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상세내용
업데이트 정보 상세 내용

 

마치며

한글 업데이트가 늦게 이루어 지면 위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다운 받아 설치하는 것이 업데이트를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빠르고 쉽습니다. 가끔 업데이트 도중에 에러가 나는 바람에 안되는 경우도 많고요. 한글 업데이트를 할 때에는 기존에 열어 놓은 인터넷 창과 한글 프로그램을 종료한 다음 업데이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