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줄간격 단축키 정리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글자 크기부터 시작해서 굵기 등 문서를 보기 좋게 꾸미기 위해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 중 한글 줄 간격 단축키 같은 경우 문서의 가독성을 좋게 하기 위해서 꼭 알아두면 좋은 단축키입니다.


한글 줄간격은 보통 160 간격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한글 줄간격 일반적으로 저절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이용하여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줄간격 단축키 정리

위에서 말씀드린 것 처럼 기본 한글 줄간격 값은 160%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줄 간격을 줄이거나 늘려 문서를 보기 좋게 꾸미는 것이지요.


한글에서 여라 문장의 줄 간격을 한번에 줄이기 위해서는 블럭을 씌워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줄간격을 줄이고 싶은 문장에 블럭을 씌워 줍니다.


그리고 한글 메뉴에서 편집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줄 간격 설정 할 수 있는 설정 창이 있습니다. 블럭을 씌운 상태에서 값을 %로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블럭을 씌운 곳의 줄 간격이 줄어 듭니다.


 단축키를 이용해서 간격을 줄일 수 있는데요. 한글 줄 간격 단축키 방법을 이용하여 글자 간격을 줄이면 줄 간격 결과를 확인하면서 줄일 수 있어서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줄 간격을 줄이는 단축키는 "Alt+Shift+A", 줄 간격을 늘리는 단축키는 "Alt+Shift+Z" 입니다. 


만약 한 줄의 간격만 줄이거나 늘리고 싶을 때에는 해당 문장 끝에 커서를 위치 시킨 다음 단축키를 이용하여 줄 간격을 조절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한글 줄 간격 단축키에 대해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줄간격 조절 방법을 알아두시면 한글 문서를 작성하실 때에 확실히 편하실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