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초기화 전 꼭 구글락 해제하세요

오늘은 구글락 해제에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탭 기기를 중고로 구입하고나 다른 사람에게 판매를 할 때 또는 기기가 느려서 처음 세팅 상태로 바꾸고 싶을 때 초기화를 실행하는데요. 잘못하면 구글락이 걸려서 초기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탭 초기화 전 구글락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락(FRP)이란 도난이나 분실 등 다른 사람이 임의로 재사용하지 못하도록 방지하기 위한 보안 기능입니다.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하지 않고 공장초기화를 실행했을 때 '이 기기는 재설정되었습니다. 계속하려면 이전에 이 기기에 동기화된 Google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더 이상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갤럭시탭 구글락 해제

구글락을 해제하는 방법은 구글 계정을 삭제하거나 OEM 잠금해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갤럭시탭에서 계정 삭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갤럭시탭에서 설정 앱을 실행한 후 계정 및 백업을 선택하고 계정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및 백업
설정에서 계정 및 백업-계정관리 선택

2.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관리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을 선택

3. 계정 아래 나오는 계정 삭제 메뉴를 클릭하고 한 번 더 계정 삭제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글-계정- 삭제
구글 계정 삭제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 계정을 삭제해 줍니다.

 

이미 구글락 에 걸렸다면

이미 초기화를 실행했다가 구글락에 걸린 상태에서 구글락을 해제하려면 첫 번째 방법으로 이전에 사용하고 있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방법입니다. 중고로 구입하신 분이라면 이전 사용자에게 구글 계정을 확인하여 해제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두 번째 방법으로는 분인이 사용하던 것이라면 일반 컴퓨터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후 보안에 들어가면 내가 사용했던 기기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기를 선택하고 로그아웃을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세 번째 방법은 A/S 센터에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방문 전에 필요한 서류가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잘못 알려진 내용이 있습니다. 72시간 기다리면 풀린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이거 절대로 안됩니다. 저도 기다려봤었습니다만 해결이 안 되더라고요.

 

지금까지 갤럭시탭 구글락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꼭 초기화 전에 구글 계정을 삭제하시고 초기화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