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

노트북 컴퓨터의 장점이라면 어디에서든 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노트북을 카페 또는 다른 장소에서 노트북을 켰을 때 화면 밝기가 어두운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화면-밝기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

 

전원 연결하기

우선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 중 노트북에 전원을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노트북을 전원이 아니라 배터리로 동작해야 할 경우 화면 밝기부터 낮추기 때문에 전원을 연결하면 화면 밝기가 밝아집니다.

전원연결
노트북에 전원연결하여 화면 밝기 조절

 

기능 키를 이용하여 밝기 조절하기

배터리를 이용하여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화면 밝기가 낮아진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각 노트북 제조사 조금씩 다르지만 노트북에 있는 숫자 키보드를 잘 보시면 화면 밝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북에는 'Fn 키'라는 기능키가 존재합니다. 이 Fn 키와 밝기 조절 키를 같이 누르면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fn키-화면밝기-조절
fn키와 다른 키를 조합하여 노트북 화면 밝기를 조절합니다.

저는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fn키와 밝기 모양의 키보드를 같이 눌러 화면 밝기를 조절합니다. 윈도우에 있는 디스플레이에서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중복으로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fn키를 이용하여 밝기 조절하는 방법과 동일한 것입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화면 밝기 조절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야외로 나갔을 때 화면 밝기가 어둡다면 기능키를 이용하여 밝기를 조절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