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캡쳐 방법, 스크린샷 검은화면 해결 방법(PC)

OTT 서비스 중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넷플릭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내가 간직하고 싶은 부분이 있을 때 화면 캡쳐를 이용하여 보관하고 싶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PC에서 넷플릭스 화면 캡쳐를 하면 검은 화면만 나타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넷플릭스 캡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캡쳐 방법

크롬 브라우저 또는 네이버 웨일 등 브라우저에는 하드웨어 가속이란 기능이 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 기능은 브라우저 성능을 높이기 위한 기능입니다. 간단히 이야기하면 속도를 빠르게 수행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우리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하드웨어 가속 기능을 끔으로 넷플릭스에서 화면 캡쳐가 가능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1번 아이콘을 클릭한 후 2번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브라우저-설정
크롬 브라우저 설정

2. 크롬 브라우저 검색 창에 '하드웨어'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시스템 부분에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항목이 나타납니다. 이 부분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하드웨어 가속 사용 끔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끔으로 설정

3.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시작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크롬 브라우저가 재실행 된 우 윈도우 기본 캡쳐(윈도우(Windows)+쉬프트(Shift)+S) 기능으로  쉽게 넷플릭스 화면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캡쳐
넷플릭스 호면 캡쳐

 

마치며

지금까지 넷플릭스 캡쳐 방법, 스크린샷 검은 화면 나올 때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검은 화면 나오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화면을 캡쳐하실 때에는 개인 소장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상에는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함부로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꼭 개인 소장용으로 사용하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