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익스플로러11를 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8월 17일부터 종료한다고 발표했었는데요. 아직 시간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웹 브라우저에 적응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마이크로스프트에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대체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이크로스프트 엣지(edge) 웹브라우저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아직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앞으로 서서히 사용자가 증가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지난번 윈도우 업데이트 때 엣지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 버리더라고요.


저는 기본으로 크롬을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은 엣지(edge)가 궁금해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엣지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 시작페이지 설정을 변경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이번 시간에는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하기

엣지 브라우저를 처음 실행하면 아래처럼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멋있는 것 같아요. 기존 인터넷익스플로러나 엣지 같은 경우 엣지 시작페이지는 msn.com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웹 시작화면을 다음 또는 네이버 등 다른 사이트로 변경을 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점 3개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한 후에는 다시 왼쪽에 있는 메뉴 중 '시작할 때'를 클릭해 줍니다. 


'시작할 때'를 클릭하면 세개의 옵션이 나타납니다. 세 옵션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1. 새 탭 열기 - 우리가 처음 실행했던 엣지 시작 화면입니다.


2. 중단한 지점부터 계속 - 엣지를 이용하다가 닫았을 경우 마지막에 이용했던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2개의 탭을 열고 사용했다가 닫았다면 다시 엣지를 실행했을 때 해당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3. 특정 패이지 열기 - 엣지를 실행했을 때 추가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우리가 사용할 옵션은 마지막에 있는 '특정 페이지 열기' 옵션입니다. 그 하단에 있는 '새 페이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URL 주소를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페이지에 방금 전에 입력한 URL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엣지를 닫아주고 다시 실행을 해봅니다.


엣지를 다시 실행하면 시작페이지가 네이버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엣지 시작페이지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것을 배운다는 것은 항상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요즘은 IE를 대신할 웹브라우저로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웹브라우저가 있는데요. 여러분들의 취향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