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용량 늘리기 저장공간 확보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아빠달입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기 저장공간 확보하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컴퓨터 용량(저장공간)은 처음에는 많았었는데 어느 순간에 보면 컴퓨터 하드디스크 용량의 절반 이상을 사용하고 있더라고요.


아마 많은 분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하지고 계실 텐데요. 컴퓨터 저장공간 즉  컴퓨터 용량을 늘리기 방법으로 가장 쉽고 간단한 방법은 추가 하드디스크를 구매하면 되지만 많은 컴퓨터들이 SSD를 사용하고 있는지금 고 용량의 SSD 구매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까 싶습니다. 


앞으로 조금만 더 지나면 가격은 많이 내려가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용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파일을 정리해 주는 것으로 컴퓨터 용량 늘리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컴퓨터 용량 늘리기 저장공간 확보

컴퓨터 용량(저장공간)이 부족한 이유 중 하나는 다운받은 동영상 파일 또는 사진 파일 등으로 컴퓨터 용량을 찾이하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만 정리해 줘도 컴퓨터 용량 늘리기는 어느 정도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용량을 늘리기 방법 중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파일을 삭제해 주는 것입니다.


윈도우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고 있는데요. 이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 받고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윈도우는 관련 복사본 파일을 저장해 놓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정리해도 컴퓨터 저장공간을 많이 확보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관련 파일은 컴퓨터 임시파일로 저장이 되는데요. 저장소 관리에 있는 임시파일 삭제로 관련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누르거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에서 '시스템'을 클릭해 줍니다.


시스템에 있는 여러 설정 중에 '저장소-임시 파일'을 클릭해 주세요


임시 파일을 보시면 윈도우에 관련 된 파일 용량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 파일만 약 9GB 용량을 찾이하고 있습니다. 옆에 체박스에 체크를 한 후 '파일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임시파일에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모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용량 늘리기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삭제로 저장공간 확보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에 있는 불필요한 동영상 또는 사진 정리로 컴퓨터 용량 늘리기를 할 수 있지만 윈도우 관련 파일 삭제로도 컴퓨터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의 윈도우 관련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하시고 컴퓨터 저장공간을 확보해 보세요. 이상 대디의 IT공방에 아빠달이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