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 간단해요

비대면 회의, 수업이 늘어나면서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뉴스 기사를 보니 노트북 출하량이 작년에 비해 14% 증가하였다고 하더라고요. 주변에 노트북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이 이야기를 들어보면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 부분에서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일반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할 때도 있지만 노트북만 들고 이동했을 때 노트북 마우스패드로 작업을 해야 하는데 키보드를 치다가 손목 부분이 마우스패드를 건드려 마우스가 이동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엔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 간단해요

노트북에는 '기능키' 또는 '펑션키' 라는 단축키 같은 개념의 키가 있습니다. 노트북 키보드를 보면 일반 키보드와 다르게 'Fn키'가 존재하는데요. 이 키를 누르고 숫자가 있는 키를 누르면 그 숫자 값 아래에 있는 기능을 실행할 수 있게 하는 키 입니다. 



Fn키는 다른 기능 키와 같이 사용하면서 노트북을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 키입니다. 다른 키 설명은 다음에 말씀드리고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노트북 상단에 있는 F5키 이미지를 보시면 노트북 마우스패드 모양이 있는데요. Fn키와 F5키를 눌렀을 때 마우스패드 상태를 잠금 상태로 변경한다는 뜻입니다.


설정 방법은 Fn키와 F5키를 동시에 누르는 것입니다. 


두 키를 같이 누르면 노트북 화면에 '터치패드:끄기' 메세지가 나타나면서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다시 한번 또 누르게 되면 켜기로 전환되면서 노트북 마우스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이 아주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그런데 노트북 마우스패드가 작동이 안 될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마지막에는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패드 장치가 제대로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 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 마우스를 노트북에 연결해 준 다음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를 선택한 후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장치를 클릭해 줍니다.


장치에서 마우스를 선택하고 관련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해 줍니다.


마우스 속성에 보면 'Touchpad' 탭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버전과 장치가 나올 텐데요. 만약 현재 상태가 사용 안함으로 되어 있다면 '장치 사용'을 클릭해서 사용으로 변경해 줍니다.


그런데 만약 이 과정까지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해당 노트북 회사에서 노트북 제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다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 설정 방법과 잠금 설정이 안 될 때 어떻게 조치해야 하는지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부분들이 잘 해결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300x250

댓글(4)

  • 2020.10.12 13:32 신고

    잠금 설정이 필요할때가 있죠 ㅎㅎㅎ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

  • 2020.10.13 09:00 신고

    가끔 보면 손 위치에 따라 키보드를 누름과 동시에 마우스 위치가 변해서 노트북 마우스패드 잠금을 해줘야 할때가 있더라고요~
    저는 애플 맥북을 서브로 사용해서 트랙패드가 넓어서 괜찮지만, 이전에 일반 노트북을 사용시에는 마우스패드 잠금을 해야할때가 있더라고요^^
    알려주신 방법대로 잠금을 하면 되겠군요?

    • 2020.10.16 10:36 신고

      일반 노트북에서 입력을 하다보면 마우스가 어뚱한 곳에 가있는 경우가 많아서 저도 잠금 설정해 놓고 사용하고 있어요.

      필요할 때만 잠금설정을 풀어놓고 사용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