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

유튜브 영상 중 자막을 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영상들이 있는데요. 곰믹스 프로 같은 동영상편집프로그램에서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가 사실 쉽지는 않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자막 트랙을 1개만 지원하고 있기 대문에 여러개의 자막을 써야할 경우 켭쳐지는 부분이 많으지면 관리하기도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간단한 것은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

지금부터 곰믹스 프로 자막 사용법으로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미디어 소스 트랙에 미디어 샘플 또는 동영상을 하나 넣어 주세요. 영상이 없으면 자막을 넣을 수 없습니다. 저는 미디어 소스 트랙에 배경 이미지 샘플 중 SNS 스타일01 샘플을 넣었습니다.




그리고 텍스트를 추가했는데요. 쉽게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영상에서 10초 후부터 20초까지 자막의 길이를 10초 정도로 조절을 했습니다.



이제 자막 설정을 해줄 것입니다. 첫 번째로 아래에 있던 자막을 상단으로 다시 재배치 해줍니다.



이제는 나타나는 방법을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나타내기를 클릭해서 '아래에서 나타나기'를 선택해 줍니다. 



나타나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이제는 시간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지속시간과 속도를 선택합니다. 일정한 속도를 나타내기 위해서 3번을 선택합니다.


이제는 사라지는 방법을 선택해야하는데요. 사라지기를 클릭해서 '영역 위로 사라지기'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같은 방법으로 지속 시간을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적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다시 재생을 해보면 영상이 천천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의 속도를 더 천천히 하고 싶다면 시간의 길이를 늘려서 속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올라가는 자막 만들기는 곰믹스에서도 충분이 작업이 가능은 하지만 만약 계속해서 자막을 올라게 만들려면 제공해 주는 트랙의 한계 때문에 작업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만들려면 만들수 있지만 자막이 헷갈리지 않도록 조심해서 작업을 해줘야 합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항상 아쉬운 것이 있다면 트랙을 하나만 지원한다는 점인데요. 몇개 더 지원해 주면 작업 환경도 좋아질 것 같은데 너무 아쉽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