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자막 이동 효과 만들기

프리미어프로, 파이널 컷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자막을 내가 원하는 형태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곰믹스 프로 같은 경우 다른 편집 프로그램에 비해 자유도가 낮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자막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는 형태의 자막 효과가 따로 없는데요. 자막 효과 중에 나타내기 효과와 사라지기 효과를 이용하여 자막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자막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곰믹스 프로 자막 이동 영상 만들기

곰믹스 프로에는 자막 이동 효과가 따라 없는데요. 곰믹스 프로 자막 효과를 보면 나타내기 와 사라지기  효과를 이용해서 자막이 이동하는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아래 유튜브 영상과 같이 보시면 쉽게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화면에 자막을 하나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막을 추가하고 나타내기 효과에서 '영역 오른쪽에서 나타나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사라지기 효과를 클릭해서 '영역 왼쪽으로 사라지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설정할 것인데요. 바로 효과 시간을 설정할 것입니다. 자막이 나타나는 시점과 사라지기 시작하는 시점이 정확해야 자연스럽게 자막이 이동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막의 나타나는 시간은 총 10초 입니다.


시간을 정확하게 확인을 하려면 자막에서 하단에 있는 1번 지연시간을 직접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2번 나타내기 시간과 3번 사라지기 시간을 각각 5초씩 입력해 줍니다.


2번과 3번 시간을 설정해 줄 때 모션 그래프를 왼쪽  하단에 있는 모션을 선택해 줍니다. 


영상을 플레이해보면 자막이 오른쪽에서 나타나서 왼쪽으로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나타나고 사라지는 범위가 생각보다 좁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텍스트 문장 앞과 뒤에 스페이스바를 넣어서 자막의 범위를 넓혀 줍니다. 그러면 자막이 이동 범위가 넓어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 프로 자막 이동 효과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곰믹스에 이런 효과들이 바로 있으면 좋을 텐데 없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자막 이동효과를 넣고 싶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