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페이지 나누기 쉽고 간단하게

엑셀 문서 작업을 인쇄할 때 엑셀 문서 크기가 맞지 않아서 다시 인쇄 전에 셀 조절하여 용지 크기에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엑셀에서 문서를 작성할 때 어디까지 인쇄가 될지 미리 알 수 있다면 문제가 해결 되는데요. 이 문제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기능을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페이지 나누기 쉽고 간단하게


아래 사진처럼 문서를 작성하고 인쇄가 어디까지 되는지 미리 알 수 있으면 좋은데요. 엑셀에 있는 페이지 나누기 설정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따로 엑셀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요.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맨 아래에 있는 옵션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옵션에서 '고급-페이지 나누기 표시'에 체크를 해줍니다.


그럼 엑셀 화면에 점섬 표시가 나타날 텐데요. 이 부분이 인쇄 경계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엑셀 페이지 나누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페이지 미리 보기를 한 후 점선 표시가 보기 싫으신 분들은 지금까지 했던 방법에서 페이지 나누기 표시에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