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0 보이게 안보이게 표시하는 방법

엑셀을 사용하여 자료를 만들다 보면 어떤 자료에는 숫자 '0' 값을 보이게 표시를 해야 할 때가 있고 어떤 경우에는 엑셀 0의 값을 안 보이게 표시를 하데 '-' 빼기 표시로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엑셀 자료에 따라 숫자 0의 값을 상황에 따라서 엑셀 0 보이게 안보이게 표시를 해야 하는데요. 접수번호를 표시해야 할 때 0의 값을 표시해야 하는 경우와 엑셀에서 수치 값이 없을 때 0 안보이게 하는 대신 입력하면 빼기(-) 표시로 보이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0 보이게 안보이게 표시하는 방법

엑셀로 접수 번호 데이터를 만들거나 몇 자리 이상 표시를 해야 하는데 앞에 숫자가 0으로 시작해야 할 경우 엑셀에서 '0'을 입력하면 바로 숫자가 사라지게 됩니다.



엑셀 숫자 0을 보이게 만들기 위해서는 데이터 값을 숫자에서 문자 값으로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문자로 변경하는 방법은 숫자 앞에 " ' "를 입력하는 방법과 셀 전체를 텍스트 값으로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숫자 0 앞에 " ' " 입력하고 나머지 숫자를 입력해 주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숫자 값이 텍스트 값으로 변경되면서 숫자 1의 값 앞에 0 보이게 표시가 됩니다. 나머지 값을 다 채우기 위해서 아래로 드래그를 해주면 텍스트 값이라도 자동 채우기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쉽게 데이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드래그 하여 나머지 값도 모두 숫자 앞에 0의 값이 보이게 데이터가 들어 갔습니다.


셀 서식을 텍스트로 변경하는 방법은 A3셀부터 A8셀까지 블럭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에서 '셀 서식'을 선택한 상태에서 셀의 서식을 텍스트로 변경을 해주는 방법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앞에 방법보다 더 번거롭기 때문에 " ' " 넣은 다음 드래그 하여 한번에 텍스트 서식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아래 예제처럼 숫자 0의 값을 빼기 " - " 값으로 0을 안보이게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B3셀부터 E5셀까지 블럭을 씌운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고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셀 서식에서 '표시 형식-회계"를 클릭한 다음 3번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여 기호에서 '없음'을 골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B3~E5셀까지 들어 있던 엑셀 0 값이 안보이게 되고 대신 " - " 빼기 표시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엑셀 숫자 0 보이게 안보이게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엑셀 숫자 0의 값을 안보이게 하면서 대신 "-" 표시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서식에서 변경해 주면 빠르게 변경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엑셀에서 데이터를 표시하는 여러가지 방법 중 하나로 여러분들이 사용하시기 편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