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중복값 찾기 쉬운방법

엑셀로 정말 여러가지 일을 하는데 작업을 하다가 보면 중복된 데이터 값이 입력 되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많은 데이터를 일일이 비교해 보려면 정말 힘이듭니다. 이럴 때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을 알고 있다면 쉽게 해결 할 수 있는데요.


데이터에서 중복되는 값을 찾을 때 특정 열 또는 행처럼 일부분에서 데이터 중복되는 값을 찾는 방법이 있고 시트 전체에서 중복 값을 찾는 경우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위 두가지 방법 모두 어떻게 사용하시면 되는지 알아볼 텐데요. 지금부터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을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범위를 지정하여 엑셀 중복값 찾기

특정 범위를 지정하여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이름 항목에서 중복된 이름을 찾을 경우 B3셀부터 B9셀까지 범위를 지정해 줘야합니다. 


1. B3셀 부터 B9셀까지 범위를 선택 합니다.


2. 메뉴에서 [조건부 서식]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 줄에 나오는 [셀 강조 규칙]을 선택하고 밑에 있는 [중복 값]을 선택합니다.



3. [중복 값] 탭이 나옵니다. 여기서 셀의 서식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 클릭해 보겠습니다.


4. 보통 많이 사용하는 예가 나와 있습니다. "진한 빨강 텍스트가 있는 연한 빨강 채우기" 등이 있는데 다른 서식을 지정하고 싶다면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하여 서식을 만들면 됩니다. 여기서는 첫 번째 것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5. 이름 항목에서 중복 된 값이 나왔습니다. 이번에는 연락처에 중복 값이 있는지 한번 중복값을 찾아보겠습니다.


전체에서 중복값 찾기 (사용자 지정 사용방법)

1. 각각 범위를 정하지 않고 전체에서 바로 찾는 방법입니다. Ctrl+a 눌러 전체를 선택 영역으로 설정합니다.


2. [조건부 서식]을 통하여 [중복 값을] 선택한 다음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지정 서식]을 클릭하면 [셀 서식] 창이 나타납니다. [채우기]탭을 클릭하고 배경색과 무늬 스타일을 한번 변경해보겠습니다.


4. 전체 셀에서 중복 된 값들이 모두 [사용자 지정 서식]에 따라 나타납니다.


엑셀 중복값 찾기 방법은 알아두면 많은 데이터를 입력했을 때 혹시 중복값이 입력되어 있는지 알수 있어서 꼭 알아두면 좋은 서식입니다. 그리고 중복값 찾는 방법과 같이 알아 두면 좋은 것이 중복값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 두가지를 잘 알아 두면 작업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http://appadal.tistory.com/111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