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행열 바꾸기 초간단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아빠달 입니다.

회사에서 엑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데이터 하나를 가지고 여러 모양으로 가공해서 원하는 부분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보기 좋게 또 가독성 좋게 만들어야 합니다. 가끔은 기존에 만들었던 엑셀 데이터의 행과 열을 바꿔서 다시 가공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작업했던 데이터에서 엑셀 행열 바꾸기 할 경우 저는 처음에 데이터를 다시 하나하나 입력을 했었는데요. 얼마 안되는 데이터라서 다행이었지 조금만 많았었으면 정말 힘들었었을 것입니다.


저와 같은 사람을 위해서 엑셀에는 엑셀 행열 바꾸기 쉽게 만들어 주 기능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엑셀 행열 바꾸기 초간단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행열 바꾸기 초간단 방법

엑셀에서 서로 데이터를 바꿀 때 하나하나 입력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재입력을 할 경우에는 시간과 노력이 너무 많이 들어갑니다. 저도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을 몰랐을 때에는 정말 하나하나 입력했었는데요. 모르고 작업했을 때와 시간을 비교하면 정말 하늘과 땅 차이더라고요.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은 간단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쉽게  작업을 할 수 있겠지만 데이터가 많을 경우 년도와 분기 데이터를 처음부터 하나하나 다시 입력해야할 경우에는 시간도 많이 걸릴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잘 못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시간과 데이터 입력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 다시 입력하지 마시고 엑셀 행열 바꾸기 기능을 이용해서 데이터를 바꿔 주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먼저 데이터를 복사해야 합니다.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데이터 범위를 지정해 줍니다. B2셀부터 F6셀까지 드래그 해줍니다.


범위를 지정한 다음에는 'Ctrl+C'를 클릭하여 데이터를 복사해 줍니다.


이제 데이터를 복사해 넣을 텐데요. 다른 셀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붙어넣기 옵션에서 아이콘을 보면 행과 열을 바꾸는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행과 열을 바꾸는 모습의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만약에 행과 열을 바꾸는 아이콘이 안보인다면 '선택하여 붙여넣기'를 클릭한 다음 '붙여넣기'에서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엑셀 행열 바꾸기가 실행되어 나타나는데요. 분기와 년도가 바뀌어 나타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간단하게 행과 열의 데이터를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엑셀을 처음 배우기 시작했을 때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을 모르고 하나하나 입력했던 것을 생각하면  모르면 손발이 고생한다는 말이 딱 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엑셀 행열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