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급하게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서류가 필요한 경우 집에 프린터가 있거나 평일에는 동사무소를 방문하여 직접 서류를 준비하면 되는데요. 주말 또는 갑자기 외출했을 때 서류가 필요한 경우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는데요. 이 때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알고 있으면 쉽게 서류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등 관련 서류를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은 알지만 우리 생활 주변에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어떻게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는 것은 정말 어렵지 않은데요.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서 네이버 검색에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라고 입력해 줍니다. 자동검색어로 되어 있어서 몇 글자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검색한 후 검색 결과에서 '무인민원발급안내-정부24'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무인민원발금안내 메뉴를 클릭하면 무인발급기 설치 장소를 안내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무인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은 지도를 확인하는 방법과 지역, 시/군/구, 읍/면/동 부분을 선택해서 찾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중 내가 원하는 방법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먼저 지도로 찾는 방법입니다. 상단에 지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1번 검색창에 원하는 지역의 이름을 입력하고 찾으면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하단에 지도, 또는 길찾기를 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위치를 지도에서 보고 싶다면 2번 지도를 클릭하면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가 바로 지도 위에 타나납니다.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하는 방법은 지역과 시/군/구까지 입력한 다음 검색을 클릭하면 설치 장소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주의 하실 부분은 '검색' 이라는 글자 부분을 클릭해야 검색이 됩니다. 꼭 글자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 주변은 클릭해도 작동이 안됩니다.


지금까지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집에 프린터가 없을 경우 또는 외출시 급하기 서류가 필요할 경우 무인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여 서류를 준비하시면 쉽고 빠르게 준비를 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