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쉽죠

요즘은 설문조사 또는 홍보 등 예전에는 종이 문서로 하던 것을 인터넷으로  홍보 하거나 조사를 하는데요. 저도 간단한 조사 또는 홍보를 할 때 네이버 폼을 이용하여 홍보 문구를 만든 후 인터넷 주소를 네이버 qr 코드를 만들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URL를 이용하여 홍보하는 것보다 인터넷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 배포하는 것이 사용하는 입장에서도 쉽게 접근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럼 지금부터 인터넷 주소로를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처음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 천천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로그인을 합니다. 인터넷 주소를 qr코드 만들기 위해서 검색창에서 "네이버 qr코드" 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그럼 아래처럼 화면이 나타날 텐데요. 여기에서 '나만의 QR코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기본정보 입력란이 나타나는데요. 코드제목에는 문서와 관련된 주제로 제목을 정해주시는 것이 나중에 관리하게에도 편합니다. qr코드의 테두리와 컬러 색을 설정할 수 있고 로고 및 이미지를 따로 넣을 수 있는데요. 저는 별도의 옵션을 추가하지 않고 다음 단계로 넘어 가겠습니다.


추가 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두가지 형태의 입력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 원하는 정보담기에서는 정보를 직접 모바일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작업을 하게됩니다. 두번째 링크로 바로 이동 같은 경우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여 만든 URL 주소를 qr코드로 만들어 바로 이동하게 만들어 주는 방법입니다.



아래 그림은 두번째 방법으로 '링크로 바로 이동'을 선택한 다음 2번 아래에 URL 주소를 넣어 주고 '작성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작성완료를 클릭하면 바로 QR코드가 생성이 됩니다. 생성된 QR코드는 아래 코드 인쇄, 코드저장, 코드보내기 등으로 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시 코드를 사용할 일이 생겼을 경우 상단에 있는 내 코드 관리 메뉴를 통해서 생성한 네이버 qr코드를 관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 설문조사 또는 웹에 있는 어떤 내용을 다른 사람들에게 배포를 해야할 경우 URL 주소가 길면 사람들이 이용하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네이버 qr 코드를 만들어 배포를 하면 사용자가 쉽게 접근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만약 여러분들 중 저와 같은 경우시라면 URL 주소만 사용하지 마시고 옆에 주소와 QR코드를 만들어서 같이 사용하시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