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방법, 지메일 카카오 수신확인

안녕하세요. IT공방입니다. 저는 견적서, 세금 계산서 또는 포스팅 한 글의 댓글 등에 대한 답변을 보낼 때 메일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다른 분들도 이메일을 이용하여 업무를 보시고 소통을 나누시고 계실 것입니다. 


저도 자주는 아니지만 혹시 상대방이 잘 받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메일 수신확인을 눌러보는 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방법, 지메일 카카오 수신확인 된다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메일 중 네이버 메일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실 것입니다. 저도 네이버 메일을 주 메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메일 같은 경우 내가 보낸 메일 읽음 확인 했는지 알 수 있는 수신확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한 후 왼쪽에 상단에 있는 메일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로그인 정보에 있는 메일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 서비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메일을 클릭하면 보통 아래 화면 같이 나타납니다. 오른쪽에는 내가 받은 메일이 나타나고 받은 시간이 나타납니다. 왼쪽 메뉴를 잘 보시면 수신확인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면 내가 보낸 이메일의 네이버 메일 읽음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수신확인에서 오른쪽은 내가 보낸 시간을 의미하고 오른쪽은 수신자의 확인 상태를 알려 줍니다. '읽지않음' 으로 표시되는 것은 아직 메일 수신 확인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상대방이 메일 읽음 상태이면 읽었을 때 시간이 표시가 됩니다. 


예전에는 상대방 메일도 같은 네이버 메일 사용자여야 메일 읽음 확인이 가능하다고 했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구글 지메일과 카카오, 다음 메일 같은 경우 네이버에서도 수신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같은 네이버에서 네이버 메일로 이메일을 보냈다면 상대방이 아직 확인을 하지 않았을 때에는 메일 발송취소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중에 보낸 메일에 문제점을 발견했을 경우 취소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메일 읽음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메일 또는 카카오 메일 같은 다른 서비스에서도 메일 수신확인이 가능해서 참 좋습니다. 그리고 발송취소는 같은 네이버 메일일 경우만 가능하다는 것 유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