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 정리

컴퓨터 게임을 하다보면 게임에서 요구하는 권장 사양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컴퓨터 메모리 용량도 권장 목록에 들어가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게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이라도 말씀을 드렸는데요.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 설치된 메모리 용량과 현재 어떤 메모리 종류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 정리

내가 사용하는 컴퓨터 메모리 용량 확인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은 내PC에서 바로 용량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내 PC'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을 클릭하면 시스템의 여러 항목이 나오는데요. 설치된 메모리 항목에 숫자로 나와 있는 것이 현재 내 컴퓨터에 있는 메모리 용량입니다. 8기가라고 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은 이렇게 간단합니다.


이제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메모리가 어떤 종류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빠르고 간편한 것은 직접 컴퓨터 본체를 열어 메모리 종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컴퓨터 본체를 열어 컴퓨터 메모리 확인 해보면 제 메모리 종류는 PC4-2666 모델에 8기가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본체를 열어서 확인하기 어려운 분들은 CPU-Z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메모리 종류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 검색 사이트에서 'CPU-Z' 으로 검색한 다음 'https://www.cpuid.com/' 사이트에 접속해서 메인화면에 있는 'Windows'를 클릭한 다음 두번째 파일을 다운 받아 압축을 해제 합니다. 


압축을 해제하면 'cpuz_32.exe'와 'cpuz_x64.exe' 파일이 있는데 현재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춰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CPU-Z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SPD 항목 탭을 확인하면 현재 어떤 종류의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PU-Z 프로그램은 컴퓨터 본체를 열어서 컴퓨터 메모리 확인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아주 편리합니다. 그래서 메모리를 추가로 구매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메모리 확인 방법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