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바꾸기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거나 컴퓨터를 포멧하고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했을 경우 설정에 따라서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설정이 밝은 색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색상 설정이 밝은 색으로 되어 있을 경우 윈도우키를 눌렀을 때 나오는 시작창도 밝게 설정되어 있는데요. 개인 취향이겠지만 밝은 색을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아니면 반대로 어두운 색상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바꾸기

저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이 모두 기본 설정이 어두운 색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은 컴퓨터들이 있더라고요. 그런데 이렇게 밝은 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있는 반면에 어두운 색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은 개인설정 옵션에서 변경을 해줄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개인설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개인 설정에 있는 여러가지 메뉴 중에서 '색'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색 선택 메뉴가 있는데요. 2번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밝게, 어둡게, 사용자 지정, 세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여기에서 바로 '어둡게' 메뉴를 선택하면 앱까지 모두 어둡게 나타납니다. 그래서 '사용자 지정'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 지정을 클릭하면 아까는 보이지 않던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기본 Windows 모드 선택 메뉴에서 '어둡게'를 선택해 줍니다. 기본 앱 모드는 선택은 '밝게' 그대로 둡니다.


선택과 동시에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설정이 모두 어둡게 변경됩니다. 


색상은 기본 개인 취향이라 현재 어두운 색으로 설정 되어 있는 분들은 반대로 기본 윈도우 모드 선택을 '밝게'로 변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 동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조금 더 쉽게 설정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색상 선택은 개인에 취향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사용하고 있는 색상이 마음에 안들었다면 이번 기회에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1)

  • 2020.06.29 09:09 신고

    윈도우10에는 윈도우7,8때보다 테마기능이 강력 한 것 같아요 ㅎ 잘보고 갑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