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 변경하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 변경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기본 작업표시줄 색은 보통 어두운 쪽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요. 하지만 회사 또는 설치하시는 분들에 따라 작업표시줄 색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 같은 경우 윈도우 기본 모드 선택에 따라 색상이 밝게 또는 어둡게 선택에 따라 색상이 달라짐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 변경하기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은 대부분의 분들이 변경이 안되는 것을 알고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그대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지금 작업표시줄 색 변경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색상으로 변경해 보세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윈도우 키를 클릭하세요.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나타나면 하단에 있는 '개인 설정'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설정 창에서 왼쪽에 있는 '색'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윈도우 기본 모드 선택에 있는 '밝게'와 '어둡게' 모드를 선택해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과 메뉴 색상을 확인해 봅니다.


밝은 색 모드로 선택했을 경우 작업표시줄과 메뉴 색입니다. 어떤 컴퓨터는 이 색상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어둡게 설정되어 있는 선택 모드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둡게 모드를 좋아해서 이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에 두 모드를 선택해도 되며 다른 색상으로 변경하고 싶을 경우 아래에 있는 테마 컬러를 선택하고 그 아래에 있는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림 센터' 부분에 체크를 하게 되면 색상표에서 선택한 색이 모두 적용이 됩니다. 그런데 상단에 있는 투명 효과를 끔과 켬에 따라 선택한 색상이라도 다르게 보일 수 있으니 투명 효과를 끔과 켬을 번갈아 사용하면서 원하는 색상을 골라 보세요.




지금까지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 변경하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색상을 변경하고 싶은데 변경 방법을 몰라서 변경을 하지 못하고 계셨던 분들이 있으시면 이번에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색상을 한번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