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오늘은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니터 같은 경우 같은 화면을 계속해서 보여주게 되면 화면에 잔상이 남거나 얼룩이 남는 번인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잠시 자리를 비워 장시간 켜져 있다고 해서 번인 현상이 이러나지는 않겠지만 자리를 비웠을 때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상태로 설정되어 있다면 번인 형상도 막을 수 있고 개인 정보 노출도 막을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래서 집에서 사용하시는 컴퓨터라도 화면보호기 설정을 해 놓으면 좋습니다. 천천히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빠른 실행 메뉴가 나타날텐데요. 여기에서 '개인설정' 메뉴를 클릭 합니다.


개인 설정 메뉴에서 '잠금 화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잠금화면 메뉴를 클릭하고 '화면 보호기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 보호기 아래를 클릭하면 화면 보호기 종류가 있습니다. 여러 종류 중에 마음에 드는 화면 보호기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리고 '대기' 시간은 몇분이 지난 다음에 화면 보호기 모드를 실행하겠는지를 물어보는 것입니다. 대기 10분이라는 뜻은 컴퓨터에 아무반응이 없은 시간부터 10분 뒤에 화면 보호기를 시작 하라는 뜻입니다.


저는 컴퓨터 켰을 때 윈도우 암호가 걸려 있습니다.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부분에 체크 표시를 할 경우 화면 보호 상태에서 마우스 또는 키보드로 컴퓨터에 신호를 주었을 때 화면 보호기가 종료 되면서 윈도우 로그온 화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가끔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을 하였는데 로그인 화면이 안나온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윈도우10 계정 암호를 부여하지 않았거나 화면 보호기 설정에서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 부분에 체크를 하지 않을 경우입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화면보호기 설정을 원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