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본체편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방법 중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프리터 공유 설정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온라인 수업으로 인해서 2대 이상의 컴퓨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데요. 네트워크 프린터가 아닌 일반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신 가정에서는 한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일반 데스크탑 컴퓨터 프린터를 연결한 다음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을 하여 공유된 프린터를 다른 컴퓨터에서 연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쇄를 할 때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 한다는 단점은 있지만 노트북에서 인쇄하고 싶을 때 usb로 자료를 옮기지 않고 인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습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본체편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하기 위해서는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 본체, 연결하고 싶은 컴퓨터 모두 설정이 필요한데요. 이번 글에서는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는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을 하기 위해서 먼저 해야 할 것은 내 컴퓨터가 다른 컴퓨터에 검색이 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네트워크를 오른쪽 마우스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창에서 '고급 공유 설정 변경'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공유 설정을 보면 개인, 게스트 또는 공용, 모든 네트워크 3가지 공유 옵션이 있습니다. 3가지 부분의 옵션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개인 프로필에서는 네크워크 검색 켜기와 파일 및 프린터 공유 켜기를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게스트 또는 공용 설정에서도 아래 그림처럼 설정해 줍니다.


모든 네트워크에서도 설정을 아래 그림처럼 공용 폴더 공유, 파일 공유 연결 설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

이번에는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설정을 선택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장치'를 선택합니다.


프린터 및 스캐너를 선택하고 현재 데스크탑 컴퓨터 본체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를 클릭한 다음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여러 메뉴 중 프린터 속성을 클릭합니다.


탭에서 공유를 선택한 다음 '이 프린터 공유' 체크 박스를 클릭하여 선택 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공유 설정을 완료 합니다.


지금까지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는 데스크탑 컴퓨터 본체에서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설정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본체에서 공유 설정은 모두 마쳤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프린터를 사용하고자하는 컴퓨터에서 공유된 프린터를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