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다른 PC편

지난 시간에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설정에서 프린터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 대한 네트워크 설정과 프린터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컴퓨터 본체에서 연결하는 방법을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있는 글을 참고하셔서 먼저 기본 설정을 하고 아래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다른 PC편

프린터와 연결된 컴퓨터 설정이 끝 났다면 이제는 다른 컴퓨터에서 공유된 프린터를 찾아 설치해 주면 됩니다. 그럼 천천히 따라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방법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 누른 다음 "설정-장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프린터 및 스캐너를 클릭해 줍니다. 그런다음 새로 고침을 했을 때 하단에 공유된 프린터가 나타난다면 해당 프린터를 클릭한 다음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만약 공유 프린터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 3번 항목을 클릭 합니다.



1번 항목을 클릭한 다음 '찾아보기'를 클릭합니다.


위 상단에 윈도우10에서 프린터기를 공유한 컴퓨터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그러면 공유 프린터가 나타납니다. 프린터를 선택해 줍니다.


다시 프린터 추가에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가져와 설치합니다.



프린터 추가 설치가 되었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마지막으로 잘 설치가 되었는지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클릭하여 확인해 봅니다. 제대로 설치가 되었다면 마침을 클릭합니다.


프린터 및 스캐너에 들어가 보면 방금 설치했던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하는 방법의 단점은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가 켜져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USB에 데이터를 옮겨 다시 컴퓨터에서 인쇄하는 것보다는 빠르고 편합니다.


집에서 네트워크 프린터가 아닌 일반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과 컴퓨터 2대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10 프린터 공유 연결 방법을 사용해서 인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