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및 DVD VOB 파일변환

이번 시간에는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및 DVD VOB 파일변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집안에 결혼식 같은 행사가 있으면 영상을 촬영해서 DVD로 만들어 보관하고 디지털 자료 같은 사진도 DVD에 백업을 하고 그랬었는데요. 


요즘은 노트북과 일반 데스크탑에 DVD가 사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지고 있는 DVD 영화 또는 결혼식 DVD 같은 개인 소장으로 가지고 있는 DVD 파일을 보기 위해서는 DVD 플레이어를 구매하거나 따로 휴대용 ODD를 구매해야 합니다.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및 DVD VOB 파일변환

그리고 자료를 보고 싶을 때 CD 또는 DVD를 찾아서 보는 것 보다는 컴퓨터에 저장해 놓고 보는 것이 더 쉬운데요.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DVD에 들어있는 VOB 파일을 MP4로 변환을 해보겠습니다.


먼저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방법부터 확인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샤나인코더를 검색한 다음 '샤나'를 클릭해 줍니다.



샤나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는 '샤나인코더-다운로드-최신버전'을 클릭 합니다.


최신버전을 클릭하면 최근에 올라온 파일이 있습니다. 게시판 목록을 클릭합니다.


목록을 클릭한 다음에는 아래 그림처럼 보일 텐데요. 내용 중에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아래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DVD VOB 파일 변환하기

DVD를 컴퓨너에 넣은 다음 'VDEO_TS' 폴더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리고 안에 들어 있는 VOB 파일을 찾아 선택해 줍니다. 확장자를 보기 위해서는 탐색기 상단에 있는 '보기-자세히'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파일  확장명'에 체크를 해주면 파일 이름과 확장자가 나타납니다.


VOB 파일을 샤나인코더로 옮긴 다음 오른쪽에 있는 '파일 변환' 클릭합니다. 여러 파일의 설정들이 있는데요. 여기에서 MP4를 찾아 선택합니다.


선택한 다음에는 예를 눌러 설정을 불러옵니다.


설정을 불러 온 다음에는 '인코딩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파일 변환을 시작합니다.


VOB 파일을 MP4 파일로 변환 된 것입니다. 이제 어디에서나 쉽고 편하게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VD 파일 같은 경우 복사 방지가 걸려 있는 경우 동영상 추출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DVD에 걸려 있는 복사 방지를 해제 해야하는데요. DVDshrink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복사 방지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내가 구매한 제품에 한에서는 복사를 것은 위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복사한 자료를 나눠주거나 배포하는 것은 위법 행위에 해당하는 것이기 때문에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방법과 DVD VOB 파일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