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화면 확대 줌잇 사용법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강좌, 또는 특정 분야에 대한 강좌를 하시는 분들 중 컴퓨터 화면 확대, 축소, 필기가 필요하신 분들이 사용하면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설치하고 사용이 간편한 이 프로그램 이름은 줌잇(zoomit) 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 화면에 나타나는 내용 중 일정한 컴퓨터 화면을 확대해야 하는 경우 쉽게 확대와 축소가 가능하며 필기도 가능합니다. 그럼 컴퓨터 화면 확대 줌잇 다운로드 방법과 줌잇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확대 줌잇(zoomit) 다운로드

줌잇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마이크로스프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래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어버 자료실 같은 곳에 올려주면 좋은데 말이지요. 


아래 주소를 클릭하면 마이크로소프트 줌잇 zoomi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타나는데요. 'Download zoomit'을 클릭하여 파일을 받아 줍니다.




줌잇 프로그램은 압축 파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요. 압축을 풀고 'Zoomit'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Agree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해 줍니다. 따로 설치하는 것 없이 바로 실행됩니다.


 줌잇 사용법 같은 경우 Zoom, Livezoom, Draw, Type, Break 기능이 있는데요. 사용법은 단축키를 눌러 사용을 합니다. Ctrl과 숫자 키로 조합이 되어 있어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잇 사용법

간단히 단축키와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Ctrl+1 단축키: 마우스가 있는 곳을 중심으로 컴퓨터 화면 확대, 축소할 수 있습니다. 1.25배부터 4배까지 확대가 단축키를 누르면 바로 확대가 됩니다. 여기서 더 추가확대를 원한다면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더 확대가 가능합니다.


2. Ctrl+2 단축키: 컴퓨터 화면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Ctrl+2를 누를 상태에서 R, G, B, Y, O, P 키보드를 누르면 해당 색상으로 색상 변경이 가능합니다.

Ctrl 키와 Tab, Shift 키를 이용하여 직선, 사각형, 타원 그리기도 가능합니다. W(white), K(black) 키를 누르면 컴퓨터 화면이 흰색 또는 검색은 화면을 나타나게할 수 있습니다.


3. Ctrl+3 단축키: 타이머 기능입니다. 화면을 녹화할 때는 대기 시간을 표시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타임 시간을 조절이 가능하며 텍스트 색상도 R, G, P 등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4. Type: 텍스트 글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줌잇에서는 한글을 지원 않기 때문에 영문과 숫자 텍스트에 적용이 됩니다.


5. Ctrl+4 단축키: Ctrl+1 zoom 기능은 컴퓨터 화면 확대만 가능합니다. 만약 내가 폴더를 클릭하고 그 안에 있는 파일 보여주고 싶다면 Ctrl+4를 클릭하여 라이브줌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이 때 실행을 취소하려면 다시 Ctrl+4를 누르면 됩니다.


지금까지 줌잇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용이 간편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 화면에 PPT 또는 다른 자료를 올려 놓고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