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인쇄 일시 중지 해결 방법

사무실에서 인쇄를 할때 실수로 인쇄를 하여 중간에 인쇄 일시 중지 방법을 선택해서 프린터 인쇄를 멈춰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거의 그럴 일은 없지만 일시 중지 후 다시 인쇄를 했더니 인쇄가 안되더라고요.


프린터 인쇄가 안되는 이유는 일시 중지 한 후 그 상태 그대로 있기 때문에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중지 된 상태를 해제해 줘야하는데요. 어떻게 해제 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린터 인쇄 일시 중지 해결 방법

인쇄를 하다가 중지 된 상태에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 있는 윈도우 키를 눌러 줍니다. 그리고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Windows 설정에서 장치 메뉴를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프린터 및 스캐너'를 클릭하고 오른쪽에서 현재 사용하는 프린터를 찾아서 선택합니다. 그리도'대기열 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상태가 나올 텐데요. 프린터 메뉴를 보시면 '인쇄 일시 중지'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에 체크가 되어 있을 텐테요. 이 메류에서 체크를 해제해 줍니다.


인쇄 일시 중지 상태를 해제하면 이제 편안하게 인쇄를 다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린터 인쇄 일시 중지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컴퓨터 관련 내용은 알고만 있으면 확실이 빠르고 쉽게 고칠 수 있는데 모르면 정말 많이 고생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것을 찾느냐 고생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쉽게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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