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설치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생, 고등학생 등 전국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수업을 하고 있는 요즘 파워포인트, PDF, 한글 같은 자료를 많이 다운 받아 보실 것입니다.


ms 오피스 365 버전은 엑셀, 파워포인트, MS 워드 등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들이 있는데요. ms 오피스 365 프로그램은 유료 버전이지만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및 대학생(대학마다 다름 제휴가 되어 있어야 함) 학생들은 무료로 ms 오피스 365 버전을 무료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설치 방법

ms 오피스 365 버전에서는 파워포인트, 엑셀, ms워드 등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원드라이브 같은 경우 계정에 따라 1TB까지 드라이브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ms 오피스 365를 무료계정을 학교 이메일을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먼저 각 도교육청에서 지정해 놓은 사이트에 접속해서 설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학생들은 대학교에서 제공해주는 이메일 주소로 접속하면 됩니다.

강원도교육지원청 https://office365.gwe.go.kr

경기도교육지원청 https://cloud.goe.go.kr

경남교육지원청 https://sw-ms.gne.go.kr

경북교육지원청 http://365.gyo6.net

광주교육지원청 http://o365.gen.go.kr

대구교육지원청 https://o365.dge.go.kr

대전교육지원청 http://www.dje365.kr

부산교육지원청 http://o365.pen.go.kr

서울교육지원청 http://www.dimoa.co.kr/Office365

세종시교육지원청 https://o365.sje.go.kr

울산교육지원청 https://o365.use.go.kr

인천교육지원청 http://o365.ice.go.kr

전남교육지원청 http://o365.jne.go.kr

전북교육지원청 https://getsw.jbe.go.kr

제주교육지원청 https://o365.jje.go.kr

충남교육지원청 http://o365.cne.go.kr

충북교육지원청 http://cloud.cbe.go.kr


각 교육지원청 별 사이트마다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방법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강원도교육청에서 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계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강원도 교육청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교직원 계정 생정 또는 학생 계정을 생성을 클릭해 줍니다.


계정 생성에 필요한 약관에 동의를 체크해 줍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인증코드 입력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인데요. 인증코드는 현재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 정보 담당 선생님께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학교, 이름, 학년, 반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아이디 생성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이 아이디는 앞으로 ms 제품군을 사용할 때 사용할 아이디가 됩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잊어버릴 수 있는데요. 로그인 할 때 꼭 필요하니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모든 절차를 맞쳤으면 계정이 생성이 되었는데요. 이제는 정품 오피스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메인 페이지로 이동을 하고 하단에 있는 "정품 Office 설치(로그인)을 클릭합니다.


방금 전에 생성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계정을 로그인 하면 Office 설치가 나타날 텐데요. 언어와 버전을 확인한 다음 Office 설치를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실행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인스톨러가 실행되어 오피스 365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MS 오피스 365 학생 무료 설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오피스 설치를 할 때 기존에 다른 버전의 오피스가 설치가 되어 있다면 설치할 때 기존 버전은 제거 하라는 메세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기존 버전을 삭제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번 온라인 개학으로 학생들이 한글과 파워포인트 등 집에 설치 되어 있지 않아서 어려웠던 학생들은 꼭 설치해 학업에 지장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