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녹화 초간단 방법

pc 화면 같은 경우 여러가지 녹화 프로그램이 많은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게임런처 앱을 이용하거나 굿락 같은 앱을 이용하여 화면 녹화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안드로이드10 버전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는 아주 간단하고 쉽게 화면 녹화를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화면녹화 초간단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10 버전을 설치한 삼성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는 모두 가능하니 따라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화면녹화 초간단 방법

예전에 모바일 화면녹화 방법은 위에서 이야기 했던 것처럼 모비즌 또는 게임런처 앱 등을 이용하여 모바일 게임 화면을 녹화 했었는데요. 업데이트 되고 스마트폰 자체에 화면녹화 기능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모바일 화면 녹화를 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화면 상단에 있는 상단바를 아래로 내려 줍니다. 그리고 알림창을 아래로 내려 주세요


알림창에 2번째 페이지 쪽에 보면 화면녹화 아이콘이 있습니다. 화면 녹화를 클릭하면 화면 녹화를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화면 녹화 앱으로 시작할 때 소리 설정을 해줘야하는데요. 녹화 중일 때 화면에 표시되거나 휴대전화에서 재생 중인 모든 것을 녹화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소리까지 넣을 수 있습니다. 3가지 옵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녹화 시작을 클릭합니다.



이제 3초 후에 동영상 녹화를 진행하는데요. 상단에 보시면 3개의 메뉴가 있는데 1번 아이콘은 녹화 도중에 펜으로 표시도 할 수 있으며, 2번 사람 아이콘을 클릭하면 전면 카메라가 활성화 되어 영상을 같이 넣을 수 있습니다. 3번 아이콘은 녹화 중지 아이콘입니다. 그리고 이 메뉴는 동영상을 녹화하는 영상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녹화된 동영상은 갤러리에서도 보실 수 있으며 파일 저장 위치는 [내장 메모리-DCIM/Screen recording] 안에 들어 있습니다. 


화면 녹화 설정

화면을 녹화하기 전 동영상 크기나 화질, 그리고 소리도 조절을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설정하는 방법은 먼저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유용한 기능을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화면 캡쳐 및 화면 녹화 메뉴를 선택한 다음 화면 녹화 설정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에서 동영사에 들어가는 소리와 동영상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셀프 동영상 크기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셀프 화면을 더 크게 할 수도 있고 작게 할 수도 있다는 점이 참 신기했습니다.


지금까지 게임 또는 다양한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하고 싶은데 어려워서 하지 못하셨던 분들은 예전 처럼 어렵지 않으니 한번 녹화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