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사용방법

회사마다 또는 업무의 특성 마다 조금씩 다르겠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재택근무를 하다보니 여러 사람의 의견을 묻거나 서류를 받야아하는 경우 어려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보다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하면 네이버 폼으로 설문조사, 오피스 문서 작업, 파일 공유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폴더 사용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공유 사용방법

이번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공유 사용방법에서는 폴더를 만들고 파일을 공유하여 다른 사람들이 해당 폴더에 접속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폴더 공유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네이버에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네이버 메뉴에 있는 "더보기"를 클릭한 후 네이버 클라우드를 선택합니다.



왼쪽에 있는 "네이버 클라우드" 메뉴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화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폴더"를 클릭합니다.


새폴더를 만들고 폴더 이름을 변경해 줍니다.


만들 폴더에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을 올려줍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파일 올리기를 선택하여 파일을 올려줍니다.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눌러서 "공유 URL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암호를 넣어줍니다. 암호를 넣어줘야 URL이 생성됩니다.


복사를 클릭합니다. 이 주소를 다른 분들에게 알려줘야 함으로 메모장이나 다른 곳에 URL를 복사해 놓습니다. 


혹시 URL 주소를 잊어버릴 경우 "공유-URL관리"를 클릭하면 다시 URL 주소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복사한 URL 주소를 인터넷 창에 넣고 실행하면 아래 화면처럼 나타나는데요. 여기에 아까 입력한 암호를 넣어줍니다.


아까 올린 문서 파일이 나타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내려받기"를 선택하면 다른 사람들도 해당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클라우드에서 파일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네이버 클라우드에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는데요. 업무에 필요하신 서비스를 잘 활요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