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사용법 매크로999

매크로 프로그램 이라면 안 좋은 프로그램으로 인식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매크로 프로그램은 특정 작업을 반복하는 프로그램으로 매크로를 이용하면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으로 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보통 매크로 프로그램은 특정 업무에 맞게 만들어져 있는게 많은데요. 그래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려워하시거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매크로999 프로그램의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크로 사용법 매크로999

네이버 자료실에서 매크로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다양한 매크로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이 중 매크로999는 매크로 사용법이 간단하고 다루기 쉬워 개인적인 생각에 처음 접하는 분도 쉽게 배워 사용하실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네이버 자료실을 검색한 다음 '매크로999' 검색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컴퓨터에 설치해 줍니다.



매크로999 프로그램은 무료이므로 개인 또는 기업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매크로 프로그램입니다. 공식 웹사이트를 클릭하면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구성

매크로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간단하게 어떤 형태로 구성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번. 새 매크로를 만들거나 만든 매크로를 불어오는 창입니다.

2번. 동작하는 매크로 항목을 나타냅니다.

3번. 매크로의 시작과 정지

4번. 매크로 리스트에 들어갈 마우스, 키보드, 딜레이, 색감지 등 동작 기능을 넣을 수 있습니다.

5번 매크로 동작을 몇 번할지 설정해 줍니다.


마우스 이동하여 클릭하기

간단하게 마우스를 원하는 위치로 이동을 시킨 뒤 클릭하는 동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 매크로'를 클릭해 줍니다. 한글로 말하면 빈 문서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2번 '딜레이,단축키'를 클릭합니다.


시작 버튼을 클릭했을 때 3초 후에 동작하다록 만들려고 합니다.  딜레이 빈칸에 3초라고 입력하고 '딜레이 입력' 버튼을 클릭하면 매크로 리스트에 '딜레이:3초'가 추가 됩니다.


1번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인터넷익스플로러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습니다. 이 때 3번에 나오는 마우스의 X좌표와 Y좌표를 확인한 다음 4번 항목에 그대로 입력해 놓습니다. 그리고 입력한 좌표가 올바른지 5번 '테스트'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위치로 이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확인을 마쳤으면 마지막 6번 '마우스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크로 리스트 2번에 '마우스이동(전):873,255'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다시 딜레이 버튼을 클릭하여 3초의 딜레이 시간을 넣어 줍니다.


이번에는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여 '좌측클릭'을 2번 넣어줍니다. 2번 연속으로 넣게 되면 우리가 왼쪽 마우스 버튼을 더블 클릭하는 것과 같은 기능이 됩니다.


지금까지 만든 것을 실행 시키기 위해서는 저장을 해야합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파일 이름을 적은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리스트를 저장 시켜줍니다.


아래 영상은 방금까지 만들었던 매크르 동작 영상입니다. 


여기에서 더 추가를 한다면 리스트에 인터넷익스플로러 닫기 버튼 좌표를 추가한 후 마우스에서 좌측클릭을 추가한 다음 반복 횟수를 무한대로 한다면 인터넷창을 실행시키고 닫는 반복적인 작업을 계속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매크로999 프로그램의 매크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마우스 동작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는데요. 매크로를 사용하고 싶은데 사용법이 어려워서 사용을 못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