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간단히

이미지 작업을 하다 보면 작은 이미지를 크게 만들거나 큰 이미지를 작은 사이즈로 크기를 변경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 크기가 큰 경우 작은 이미지로 만들어도 사진 화질에 문제가 될 것은 없지만 작은 크기의 사진을 크기 만들 때 사진 화질이 깨지면서 화질이 낮아지게 됩니다.


그래서 포토샵 또는 다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진 화질을 높여야 하는데요.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일반 사람들에는 사진 화질을 높이는 작업은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진 화질 높이기 방법으로 waifu2x 이용하면 쉽고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 화질 높이기 waifu2x 간단히

 사진 화질 높이기 방법으로 waifu2x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히 사진 화질을 높일 수 있는데요. waifu2x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검색하여 쉽게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waifu2x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순서대로 진행하면 되는데요. 1번 파일 선택을 클릭하여 파일을 선택해 주고 2번 스타일에서는 올린 사진이 사진인지 그림인지 선택해 줍니다. 

 


노이즈 감소를 선택해주고 확대 사이즈를 선택해 줍니다. 5번 "로봇이 아닙니다." 항목에는 체크를 해줍니다. 6번 변환을 클릭하면 변환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고 7번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한번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크기가 200X163 사이즈의 그림입니다.


그리고 포토 스케이프를 이용하여서 사진 크기를 2배로 올린 이미지입니다. 화질이 상당이 낮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원본에서 waifu2x 사이트에서 노이즈 중간, 확대 2X로 설정한 다음 변환한 사진입니다.

 

일반 프로그램을 이용했을 때 주변이 깨진 것을 볼 수 있었는데 waifu2x에서 변환 것과 비교해 보았을 때 왜곡도 없고 사진 화질 높이기가 성공적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waifu2x 사이트를 이용해셔 저해상도의 사진 화질을 높으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여러분들 중 가지고 있는 사진이 화질이 좋지 않아 사진 화질 높이기가 어렵다면 waifu2x 사이트를 이용하여 사진 화질 변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