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손쉽게

회사에서 업무를 하다보면 외부에서 제작한 통계 pdf 파일을 가지고 다시 회사에 맞게 제 편집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pdf를 한글이나 ppt 파일로 변환하는 한글은 작업하기 변한데 데이터 같은 경우 엑셀로 작업을 변환해야 할 때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그렇다고 pdf 파일에 있는 내용을 숫자를 모두 하나하나 엑셀에 넣는 것도 힘들고 말이지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손쉽게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 손쉽게

pdf 파을을 엑셀 파일로 변환 방법은 알PDF 프로그램과 스몰PDF 사이트을 이용하여 파일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제가 두가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이유는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하는데 결과물이 편집하기 좋은 형태로 나오 때도 있고 안닐 때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두개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변환 했을 때 편집하기 좋은 결과물에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알PDF 파일에서 pdf 파일을 엑셀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먼저 알PDF 프로그램은 검색한 다음 컴퓨터에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실행시켜 주면 됩니다.


pdf 파일을 불러 온 다음 상단에 있는 "Excel로" 버튼틀 클릭하면 되는데요. 만약 아래 에 있는 노란색으로 표시되면서 "문자 인식(OCR)실행" 이라는 메세지가 나타난다면 먼저 "문저 인식(OCR)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문자 인식을 해야 합니다.


이 문자인식을 하지 않는다면 엑셀파일로 변환은 만들어 지지만 데이터는 하나도 없는 빈 엑셀 파일만 만들어지게 됩니다.(대부분 여기에서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그래서 문자인식 실행은 버튼을 클릭하고 실행을 해야지만 됩니다. 그리고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버튼을 클릭 했을 때 아래 그림 처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다운 받기"를 클릭하여 플러그인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OCR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설치할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알PDF 프로그램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도움말-제품정보"를 클릭하면 프로그램 버전이 나타납니다. 이 버전을 확인한 다음 알맞은 OCR 버전을 다운 받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맨 처음 사진에서 "문자인식(OCR)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창이 나타납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OCR 문자 인식인 된 PDF파일가 생성됩니다. 이 파일을 저장한 후에 상단에 있는 "Excel로"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를 확인하고 "변환"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 위치에 가서 보면 pdf파일이 엑셀파일로 변환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PDF로 엑셀 변환 작업을 할 때 OCR 실행을 안하고 작업을 해서 빈 파일로 나온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꼭 OCR 플러그인을 받아서 설치한 다음에 작업을 해주시면 pdf 파일 엑셀파일로 변환을 손쉽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