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안되게 하는 방법

컴퓨터를 켰을 때 전에 사용했던 인터넷창, 폴더, 엑셀 프로그램 등 이전 작업이 윈도우10 부팅시 자동실행 되어 나타나는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현상은 컴퓨터를 종료할 때 모든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을 상태에서 컴퓨터가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윈도우10에서는 내 기록을 가지고 있다가 컴퓨터가 다시 실행 되었을 때 이전 작업을 보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윈도우10 부팅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안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부팅시 프로그램 자동실행 안되게 하는 방법

윈도우10에서 부팅시 엑셀, 익스플로러, 크롬 등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옵션에서 설정을 변경해 주면 되는데요.


먼저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조금으로 내려 보면 계정 항목이 있는데요. 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왼쪽에 로그인 옵션을 클릭한 다음 오른쪽에 있는 개인 정보에서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항목이 켬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이것을 끔으로 변경해 주면 됩니다.


이 설정을 끔으로 설정하면 컴퓨터를 종료할 때 미처 닫지 못했던 프로그램들이 윈도우10 부팅시에 자동으로 프로그램들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퇴근할 때 미처 닫지 못했던 프로그램들 때문에 출근해서 컴퓨터를 켰을 때 전 작업했던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면서 부팅 시간이 오래 걸렸는데 이 설정 끔으로 부팅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2)

  • 2020.02.08 00:08 신고

    자동실행 불편할때가 많은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

    • 2020.02.10 23:33 신고

      컴퓨터 켰을 때 이전 작업이 나오면 확실이 불편하더라고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