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보드 확인법 간단한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간단하게 메인보드 확인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메인보드를 확인해 볼 일이 없지만 메모리 교체 또는 다른 컴퓨터 부품을 교체하고자 할 때 메인보드를 버전을 업데이트하고자 할 때 등 내가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오늘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메인보드 확인법 간단한 방법

윈도우10에서 메인보드 확인법은 시스템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과 명령어를 이용하여 확인하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간단히 시스템 정보에서 메인브도를 확인하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 정보'라고 입력해 줍니다. 시스템까지만 입력해도 나타납니다.



시스템 정보에는 다양한 컴퓨터 정보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여기에서 찾아야 하는 것은 베이스보드 관련 정보입니다. 베이스보드 제품을 보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메인보드의 이름 알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메인보드 제품은 ASUS 업체의 PRIME B365M-K 메인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메인보드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명령어로 메인보드 확인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을 클릭하고 cmd를 입력한 다음 명령 프롬프트를 클릭합니다.


명령 프롬프트창에  'wmic baseboard get product' 라고 입력을 한다음 엔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메인보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법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2가지 방법 중 제일 간단한 방법은 첫번째 방법으로 검색창에 한글로 입력한 다음 확인하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메인보드를 확인 한다는 것은 문제가 있어서 확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문제가 잘 해결 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