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삭제하기

윈도우7이 종료되면서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변경하고 계신데요. 처음 윈도우10을 접했을 때 기존 사용하던 윈도우와 다른 점 때문에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중 내PC 또는 탐색기를 실행하면 기존과 다른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이라는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 최근 사용한 파일 항목과 자주 사용하는 폴더 기능은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어서 사용하기가 편리하기도 하지만 집에서 처럼 여러 사람이 같이 쓰는 컴퓨터일 경우 사생활이 쉽게 노출이 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삭제하기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과 자주 사용하는 폴더 목록을 삭제하거나 안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PC 또는 탐색시를 실행시켜 줍니다. 그럼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모두 나타납니다. 이제 두 목록을 지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목록 상단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한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한 후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폴더 옵션이 나타나는데 일반 탭을 선택해 줍니다. 맨 하단에 보면 개인 정보 보호 옵션이 있습니다. 총 3가지 옵션이 있는데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파일 표시'와 '빠른 실행에 최근에 사용된 폴더 표시' 그리고 '지우기' 옵션이 있습니다.


먼제 체크 박스에 있는 두 옵션을 해제하게 되면 내PC 또는 탐색기를 실행 시켜도 아까 보였던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과 폴더 목록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바탕화면과, 다운로드, 문서, 사진은 기본 폴더로서 나타나게 되는 것이고 나머지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만약 데이터만 지우고 싶다면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옆에 있는 '지우기'를 선택하면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이 삭제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윈도우10 최근에 사용한 파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은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사생활이 그대로 노출 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