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롬 드라이브 문자 변경 방법

보통 컴퓨터에 하드디스크 구성을 보면 기본 C드라이브가 있고 추가로 저장 장치를 장착 했을 때 D 드라이브 등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CD롬 드라이브가 있다면 E 드라이브 이름이 선차적으로 배정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컴퓨터에 있는 기본 C 드라이브를 제외하고 D 드라이브 또는 E 드라이브 등 드라이브 문자 이름은 변경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드라이브 문자 변경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D롬 드라이브 문자 변경 방법

CD롬 드라이브 문자 변경하는 방법은 디스크 관리에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현재 제 컴퓨터 드라이브를 확인해 보면 CD롬 드라이브 문자가 D로 되어 있는데요. 중간에 있는 CD롬을 문자열을 변경해서 맨 끝으로 옮겨 보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디스크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관리에 보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디스크 드라이브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은 만약 E 드라이블 이름을 D로 변경하고 싶다면 먼저 D 드라이브 이름을 다른 것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즉 변경하고자 하는 문자열을 다른 드라이브가 사용하고 있으면 안됩니다.



먼저 CD롬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변경'을 선택하고 드라이브 문자 할당에서 다른 문자열을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경고 메세지가 나타나는데요. '예'를 클릭해 줍니다.


다시 디스크 관리로 돌아오면 CD롬 드라이브가 H 드라이브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드라이브도 같은 방법으로 드라이브 문자열을 변경해 줍니다.


변경할 때 경고 메세지가 나타날 텐데요. '예'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그림처럼 드라이브 이름이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탐색기를 이용해서 장치 드라이브를 확인해 보면 CD롬 드라이브가 가장 뒤로 이동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CD롬 드라이브 문자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주 디스크 즉 C드라이브를 제외하고 다른 드라이브는 문자열을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중간에 CD롬이 있어서 불편하신 분들은 문자열을 변경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