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글자깨짐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오늘은 윈도우10 글자깨짐 현상에 대해 해결 방법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윈도우10 글자깨짐 현상을 확인해 보면 보통 글자가 매끄럽지 않은 현상을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현상은 글자 폰트를 바꿔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윈도우10에 있는 텍스트 조정 설정을 이용하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윈도우10 글자깨짐 현상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글자깨짐 해결 방법

윈도우10 바탕화면에 표시되는 글자가 깨지는 현상은 ClearType 텍스트 튜너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먼저 검색창에 clear라고 입력해 ClearType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ClearType 사용에 체크를 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가 나타납니다. 저는 2개의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난 것입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제 텍스트 샘플을 보여주는데요. 내 눈에 잘 깔끔하게 보이는 텍스트를 선택해주고 다음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4단계의 걸쳐 텍스트 글자와 선명도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모두 선택을 하고 나면 마지막에 "다음"을 클릭해 줍니다.


마지막에 마침을 끌릭하면 모든 조정이 끝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 글자깨짐 현상에 대해서 ClearType 텍스트 뉴너를 이용하여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문제가 생기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