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계정 로그아웃 하는 방법

삼성 갤럭시폰 시리즈를 사용하다보면 웨어러블 기기 등 스마트폰을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하기 위해 삼성계정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삼성계정을 이용하면 삼성 클라우드 및 여러가지 기기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서비스를 받고 싶지 않을 경우 삼성계정 로그아웃해야 하는데요. 어떻게 로그아웃을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계정 로그아웃 하는 방법

안드로이드 9.0을 기준으로 삼성계정 로그아웃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계정 같은 경우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는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에 들어가서 계정 및 백업을 클릭해 줍니다.


그리고 계정 및 백업에서 상단에 있는 계정을 클릭합니다.


핸드폰과 연결되어 있는 여러가지 계정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삼성계정을 찾아 클릭해 줍니다.


설정에서 삼성계정을 클릭합니다.


들어가는게 정말 많습니다. 꼭꼭 숨겨 놓았더라고요. 다시 오른쪽에 있는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계정삭제'를 클릭합니다.


계정 삭제를 클릭하면 일부 데이터도 삭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 페이나 다른 기능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따로 로그아웃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삭제가 있어서 이렇게 스마트폰에 있는 삼성계정을 삭제해야합니다. 조금 아쉽다면 각각 서비스를 하나로 묶지 않고 해제 할 수 있게 만들어 줬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