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 삭제 따라해보세요

윈도우10을 사용하시다보면 내PC를  실행해보면 왼쪽 상단에 OneDrive 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원드라이브는 네이버클라우드 처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해 주는 클라우드 저장 공간입니다.


윈도우10부터는 윈드라이브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어서 컴퓨터가 실행할 때 자동으로 실행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onedrive 삭제 방법과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OneDrive 삭제 방법 따라해보세요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onedrive 삭제 방법부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드라이브 삭제는 일반 프로그램 삭제처럼 앱에서 삭제하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를 누른 다음 설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에서 앱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목록을 찾거나  검색창에 onedrive 입력하여 검색한 다음 클릭합니다.


목록을 클릭하면 제거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제거를 클릭하면 앱이 삭제됩니다.


이번에는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단순이 윈도우가 시작할 때 onedrive를 실행시키지 않는 것인데요. 작업표시줄에서 1번아이콘을 클릭한 다음 2번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OneDrive 프로그램이 실행 되는데요. 하단에 있는 더보기-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에서 일반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하면 윈도우가 실행 될 때 원드라이브는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내 PC를 클릭하였을 때 OneDrive는 삭제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onedrive 삭제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원드라이브 클라우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지만 불편하시는 분들은 삭제하시고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