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 인쇄 안될 때 조치방법

연말 정산 서류 또는 관련 증명자료를 받기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서 관련 서비스를 신청한 뒤에 인쇄를 많이 하실 텐데요. 오늘 저희 회사에서도 관련 자료를 인쇄하기 위해서 서비스를 신청했다가 인쇄가 안되서 시간을 많이 허비 했었습니다.


상담센터와 바로 통화과 되었으면 빠르게 처리가 될 수도 있었는데 대기 시간이 너무 올래 걸리더라고요. 그래서 국세청 홈택스 인쇄 안될 때 직접 조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인쇄 안될 때 조치방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서비스를 신청한 뒤 인쇄 버튼을 눌러도 인쇄가 안되는 경우는 프로그램 설치가 미 설치가 되었거나 설치된 프로그램이 제대로 인식이 안되었을 경우가 많습니다.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 하단에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통합설치프로그램'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프로그램명과 설치 상태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설치 상태에서 '미설치'가 나타나거나 아무런 상태 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설치하기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만약 보고서(REXPERT)가 설치가 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인쇄 안된 다면 설정-앱에서 Rexper30 Print Sevice 프로그램을 삭제 한 후  다시 프로그램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오늘 회사에서 인쇄가 안되 1시간이나 시간을 버렸는데요. 이 보고서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재설치한 후 다시 증명서 인쇄를 해보니 바로 인쇄가 되었습니다. 만약 국세청 홈택스에서 인쇄 때문에 어려움을 격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포스팅을 보시고 한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