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화면 캡쳐 스크롤 캡쳐 사용법

스마트폰 캡쳐 방법은 제품 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9 캡쳐하는 방법과 스크롤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9에서 화면 캡쳐하는 방법은 키를 이용하는 방법과, 제스쳐를 이용하는 방법, 펜을 이용하여 캡쳐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보고 있는 페이지 전체를 캡쳐할 수 있는 스크롤 캡쳐 방식이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9 화면 캡쳐 스크롤 캡쳐 사용법

화면을 캡쳐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자르고 공유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노트9 챕쳐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하드웨어 버튼을 눌러서 캡쳐 하는 방법은 음향 (하)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갤럭시 노트9에 있는 음향(하) 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화면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두 버튼을 누르면 찰칵하면서 화면이 캡쳐 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손으로 밀어서 캡쳐하는 방법입니다. 손 옆면을 화면 위에 올려 놓고 오른족에서 왼쪽으로 또는 반대 방향으로 밀게 되면 화면이 캡쳐 됩니다.


이번에는 스크롤 캡쳐를 알아보겠습니다.  웹페이지 같이 아래로 스크롤 할 수 있는 페이지도 스크롤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각형 안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면이 자동으로 내려 가면스 캡쳐를 합니다.


한번씩 클릭해도 캡쳐가 되지만 꾹 누르고 있으면 버튼에서 손을 땔 때까지 연속해서 캡처를 진행하는데요. 캡처를 다 완료 되면 자동으로 스크린 캡쳐 폴더에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 화면 캡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으로 검색을 하다가 중요한 자료가 있다면 화면 캡쳐로 보관하고 있었는데 하나하나 캡쳐하기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스크롤 캡쳐를 해보니 너무 편하더라고요. 여러 부분을 캡쳐하실 경우 이 스크롤 캡쳐를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