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휴지통 삭제 사진 복원하기

스마트폰으로 하는 작업 중 가장 많이 하는 일이 아마 사진을 찍는 것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진을 많이 찍다보니 사진 정리는 필수인데요. 사진 정리를 하다가 그만 필요한 사진까지 삭제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은 일반 컴퓨터와 다르게 삭제한 사진을 쉽게 복구할 수 없어는데요. 갤럭시 노트9(안드로이드 9.0)부터는 휴지통 기능이 생겨서 일시적이지만 삭제한 사진도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휴지통 삭제 사진 복원하기

갤럭시 노트9에서 삭제한 사진을 휴지통에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먼저 활성화를 시켜줘야 합니다. 만약 휴지통 기능이 활성화가 안된 상태에서 삭제한 사진은 복구하기 어렵습니다.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앨범앱을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휴지통 메뉴가 나타납니다. 휴지통 메뉴를 클릭합니다.


휴지통 기능을 처음 실행하시는 분들은 아래처름 "휴지통 기능 켜기"가 나타납니다. 이 버튼을 눌러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아무것도 없는데요. 앞으로 사진을 삭제하면 이 휴지통으로 사진이 들어오게 됩니다. 사진이 휴지통에 들어온 후 15일 동안 보관이 가능하고 그 후 휴지통에서 사진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삭제한 사진을 복원하기 위해서는 휴지통에 들어가서 삭제한 사진을 선택한 후 아래에 있는 "복원"을 클릭하면 사진이 복원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휴지통에 삭제한 사진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삭제한 사진을 복구하려면 복구프로그램까지 동원해야 했었는데 이제는 간단하게 삭제한 사진을 복원할 수 있어서 정말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아직 휴지통 기능을 활성화하지 않은 분들은 꼭 기능을 켜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