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화면분할 사용방법

스마트폰을 사용 하다 보면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 처럼 두 화면을 같이 보면서 작업을 해야 편할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는데요. 멀티 윈도우 또는 화면분할 이라고 합니다. 


멀티 윈도으 기능 즉 화면분할 기능은 제조사, 그리고 스마트폰 출시 시기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노트9 화면 분할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노트9 화면분할 사용방법

갤럭시 노트9는 One UI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안드로이드9.0 사용하는 갤럭시 제품은 화면분할 방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다른 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9에서 화면분할 사용방법은 먼저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가 메인 화면에 하단에 있는 최근 앱 보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최근에 사용한 앱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사용하고 싶은 앱을 골라 상단에 있는 앱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여러개의 하위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분할 화면으로 열기'를 선택해 줍니다.


방금 선택했던 앱은 상단에 올라갑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또 다른 앱을 하단에 나오게 할 앱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먼저 선택했던 앱이 화면분할을 했을 때 상단으로 올라갑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두개의 앱이 분리된 화면분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앱의 화면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두개의 앱 경계를 선택하고 위로 올리거나 아래로 내리면 두 앱 중 하나는 커지고 하나는 작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노트9에서 화면분할을 할 때 알맞은 크기로 조절하여 기능을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노트9 화면분할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문자가 왔을 때 T맹에서 주소를 입찾을 때 한 화면으로 왔다갔다 하니 힘이들었는데 화면문할하고 작업하는 정말 편하고 빨라 좋았습니다. 아직까지 화면분할 사용방법을 모르는 분들은 이번에 사용법을 익혀 필요할 때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