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대디의 IT공방입니다. 스마트폰을 통화나 다른 작업을 하다 만지지 않으면 스마트폰을 그냥 저절로 화면이 꺼지게 되는데요. 갤럭시 노트9 같은 경우 30초가 흐르면 저절로 화면이 꺼지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런 설정은 기기마다 조금씩 다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하는 방법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하기

여러 스마트폰 중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으나 설정 부분이 어디에 있는지 몰라서 헤메는 경우가 있는데요. 천천히 따라하시면 화면 자동꺼짐 설정이 어디에 있는지 확실이 아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갤럭시 노트9 제품으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해 줍니다.


설정 화면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서 디스플레이를 클릭해 줍니다.


디스플레이에서 화면을 내리다 보면 우리가 찾고 있는 화면 자동 꺼짐 시간 설정하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화면 자동 꺼짐 시간" 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화면 꺼지는 시간은 최소 15초부터 시작하여 최대 10분까지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선택하면 그 시간이 화면 꺼질 시간까지 화면이 꺼지지 않습니다.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시간 설정은 배터리와도 연관이 있는데요. 꺼짐 시간을 짧게 설정해 놓으면 불필요한 전력을 사용하지 않아서 배터리 소모가 적어진다는 장점이 있고 또 저 처럼 스마트폰 확인을 자주해야 하시는 분들은 계속 꺼져 있으니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 자동꺼짐 시간은 자신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습관을 확인하신 후에 시간 설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