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중간점(가운뎃 점) 키 입력방법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가 보면 글자간에 중간점(가운뎃 점)을 입력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중간점 같은 특수 문자를 입력할 때 한글에서는 "Ctrl+F10"를 눌러 문자표에서 중간점을 입력합니다.


문자표에서 한글 중간점을 찾아서 입력하려면 되지만 매번 문자표를 찾는 것이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이때 키 하나면 누르면 바로 중간점을 입력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어떻게하면 입력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중간점(가운뎃 점) 키 하나로 해결

한글에서 중간점(가운뎃 점) 입력할 때 "Ctrl+F10" 또는 "입력-문자표"를 선택하여 가운뎃 점 찾아서 특수문자를 본문에 입력합니다.


그런데 키 자판을 바꾸어 사용하면 이런 번거라운 없이 한글 가운뎃 점을 바로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글 상단 메뉴에서 "도구-글자판 바구끼- 글자판바꾸기"를 클릭합니다.


입력기 환결 설정에서 "글자판 바꾸기"를 클릭한 다음 제1글자판 설정에서 "두벌식 표준2"를 선택한 다음 "설정"을 클릭합니다.


키보드를 보면 물결 무늬를 입력할 수 있는 키가 있습니다. 한글 본문에서 키를 눌러줍니다.


키를 누르면 바로 중간 점이 입력 됩니다.


키보드를 변경해 놓으면 한글을 이용하고 있는 웹 프로그램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회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결제 시스템에도 적용이 되어서 문서를 작성할 때 바로 입력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한번 적용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