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안에 사진 배경 저장하기

한글 작업을 할 때 보통 공사 전, 후 사진을 넣을 때 표 안에 사진을 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표 안에 사진을 넣을 때에는 표 안에 일반 문서 형태로 사진을 넣는 것이 보통인데요.


어떤 분들은 사진을 넣을 때 표 안에 배경으로 사전을 넣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어떻게 보면 표 안에 배경으로 사진을 넣는 것이 편하기는 하지만 수정 편집을 하거나 따로 저장을 하고자 할 때 작업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만약 한글 표 안에 사진을 배경으로 넣어을 경우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표 안에 사진 배경 저장하기

한글 표 안에 사진 배경을 따로 저장하기 전에 표 안에서 사진을 배경으로 넣을 경우 문제점을 이야기 하지만 첫째 사진을 수정할 수 없습니다. 둘째 사진 크기를 조절하기 위해서는 표 넓이를 조절해야 합니다. 셋째 사진 용량을 줄일 수 없습니다. 만약 한글 문서 용량을 줄여야 할 경우 모바일 최적화로도 파일 용량을 줄일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럼 한글 표 안에 들어가 있는 사진 배경을 저장 따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번째 사진을 저장해 보겠스니다. 첫번째 같에 커서를 놓은 다음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셀 테두리 / 배경-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셀 테두리/배경 창에서 "배경" 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서에 포함"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클릭합니다.


표 안에 사진 배경을 저장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사진 파일 이름과 형식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장을 클릭하면 아무런 변화가 없는 것 같지만 해당 경로에 들어가 보면 저장된 사진이 보일 것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표 안에 사진 배경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한글에서 표 안에 넣을 때 배경 보다는 직접 넣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