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해결 방법

한글을 사용하다 보면 중간에 글자를 수정하다가 뒤 부분까지 글자가 지워지는 현상을 겪으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처음 한글 프로그램을 접하신분들은 많이 당황하실 것입니다.


이런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은 한글 문서를 작성하다가 의외로 자주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은 글자를 입력할 때 문서가 삽입 상태로 있다가 수정 상태로 변경되어 이런 글자 지워짐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 해결 방법

보통 문서 상태는 삽입 상태로 있는데 이 상태에서는 글자와 글자 사이에 글 입력하면 커서 위치에 끼워 넣는 상태가 되므로 뒤로 밀리는데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은 삽입 상태가 아니라 수정 상태로 변경되어 뒤에 글자가 새로 입력되는 현상으로 만약 뒤에 글자가 있으면 지워지게 보이는 것입니다.


이른 글자 지워짐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한글 문서 상태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대부분이 아래 그림 처럼 "삽입" 상태로 되어 있습니다.


"삽입" 상태에서는 커서가 있는 위치에 글자를 입력했을 경우 다른 글자가 뒤로 밀립니다. 하지만 "수정"으로 변경되어 있을 경우 뒤에 있는 글자기 지워지고 입력한 글자가 대체가 됩니다.


삽입과 수정은 키보드에 있는 "Insert" 키로 변경이 가능한데요. 한번 누를 때바다 삽입과 수정이 변경됩니다.  Insert 키는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 조금씩 다른데요. 어떤 키보드에는 "Insert" 라고 되어 있지만 어떤 키보드에는 "Ins"로도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한글 글자 지워짐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현상은 insert 키를 눌러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저도 처음 한글에서 이 현상을 겪었을 때 당황했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포스팅을 보시고 처음 겪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