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믹스 프로 인코딩 동영상 화질 깨질 때 해결방법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운영하거나 취미로 영상을 찍고 제작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가끔 영상을 처음 편집을 하고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는데 원본 영상은 고화질인데 내가 만든 영상은 화면도 작고 화질도 안좋다고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있으세요.


이런 경우 거의 편집을하고 동영상을 뽑아 낼때 실제 화면 사이즈와 만들어질 동영상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생기는 일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곰믹스 프로 인코딩 동영상 화질 깨질 때 문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믹스 프로 인코딩 동영상 화질 깨질 때 해결방법

영상을 편집할 때 곰믹스 또는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할 때에도 내가 만들 동영상의 사이즈를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는 보통 촬영을 할 때 1920*1080 사이즈로 녹화를 합니다.


곰믹스 프로에서 동영상을 추가 시키고 메뉴를 보면 화면크기 항목에 현재 동영상의 화면크기가 나타납니다. 그래서 출력을 할 때에도 현재 사이즈에 맞춰서 출력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인코딩을 하기 전에 옆에 있는 출력 설정을 클릭하여 편집한 동영상을 인코딩할 때 사이즈를 얼마로 할지 정해줘야 합니다.



출력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 설정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간편설정 또는 영상에서 화면 크기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옆에 아래 삼각형 표시를 클릭하면 다양한 화면 사이즈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내가 찍은 영상 사이즈로 맞춰 주시면 됩니다.


내가 찍은 영상보다 화면을 크게 하거나 작게하게 되면 출력된 영상이 조금씩 이상해지더라고요. 고해상도로 찍은 영상 같은 경우 사이즈를 한단계 낮춰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너무 많이 낮추면 역시 화질이 깨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곰믹스에서 인코딩 후 동영상 화질 깨질때 조치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저한테도 공부가 되고 좋더라고요. 오늘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