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 저장 기록 확인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단한 이미지 또는 글자를 붙여 넣기를 할 때 Ctrl+C 또는 X, Ctrl+V 기능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Ctrl+C 또는 X를 클릭하면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었다가 Ctrl+V를 하게 되면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는 내용이 붙여넣게 됩니다.


그런테 컴퓨터 클립보드에는 한번에 하나씩 밖에 저장 되어 있는 것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10 부터는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된 저장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 기록 보는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클립보드 보는법 저장 기록 확인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된 기록 보는법 확인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기능을 설정해 주어야 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를 클릭하고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설정창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왼쪽에 있는 메뉴 중 "클립보드"를 클릭합니다.



클립보드 검색 기록 이라는 항목에서 "끔"으로 설정 되어 있는 "켬"으로 설정을 변경해 줍니다.


켬으로 변경 후부터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키+V"를 클릭하면 클립보드에 저장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클립보드에 저장된 기록 보는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 기능이 있어서 여러 항목을 부분 복사해야할 때 사용하면 편하더라고요. 여러분들도 기능을 활성화 해서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