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사진 찾아 저장하기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을 보면 정말 멋있는 배경사진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잠금화면 배경사진 더 많이 보거나 사진을 다운 받아 바탕화면으로 저장하고 싶은데 잠금화면 사진은 다운로드 할 수 없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만약에 윈도우10에 있는 잠금화면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윈도우10 잠금화면 배경사진 찾아 저장하기

윈도우10 잠금화면에 사진이 나타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자 컴퓨터에 사진이 다운로드 받아져야 하는데요. 저장 경로는 아래 주소입니다. 첨부파일이 메모장으로 열릴텐데요.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LocalAppData%\Packages\Microsoft.Windows.ContentDeliveryManager_cw5n1h2txyewy\LocalState\Assets

주소 첨부파일: 잠금화면 사진 저장경로.txt




내 PC 또는 탐색기를 열어서 주소 창에 복사한 주소를 복사한 다음 엔터키를 눌러줍니다.


이동한 다음에는 모두 선택하고 이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복사한 파일을 임의의 폴더에 붙여넣기를 해주는데요. 사진 폴더에 pic 폴더를 만들어서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이번에는 윈도우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 줍니다.


명령 프롬프트에서 "cd /"를 입력하여 최상위 디렉토리로 나옵니다.


복사했던 pic 폴더 주소를 입력해야하는데 탐색기 상단을 클릭하면 주소가 나타납니다. 블럭을 씌워서 ctrl+c 클릭하여 주소를 복사해 줍니다.


먼저 "cd" 라고 입력한 뒤 스페이스바를 눌러 한칸을 띄워주고 "ctrl+v"를 눌러 주소를 붙여넣기 한 뒤 엔터를 눌러주고 다시 "ren * *.jpg"라고 입력해 줍니다. "* *" 사이는 한칸을 띄워줍니다.


그러면 뒤에 확장자가 모두 jpg로 변경이 됩니다. 여러 사진이 있는데 이 중에 윈도우10 잠금화면 사진이 있습니다. 그 사진을 찾아서 따로 저장하시거나 배경화면으로 지정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0에서 잠금화면 배경 사진을 찾아 저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히 적으려다 보니 내용이 길어졌는데요. 내용을 길지만 천천히 따라하시면 쉽게 배경 사진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